2020년 4세대 모델 이후 3년 만에
현대자동차가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더 뉴 투싼’을 6일 출시했다. 2020년 9월 4세대 모델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이다.
외부 디자인은 주간주행등과 그릴 등에서 소폭 변화를 줬다. 전면부 주간주행등은 기존 4개에서 3개로 줄었고, 라디에이터 그릴은 더 각진 모습으로 바뀌었다. 후면부 스키드 플레이트(하부 보호판)는 가로 방향으로 확대 적용돼 차량이 더욱 넓어 보이는 느낌을 준다.
내부 디자인은 신차 수준으로 달라졌다.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하나로 연결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는 공중에 떠 있는 듯한 형태의 ‘플로팅 콘솔’이 탑재됐다. 2열 측면에 에어백을 추가하는 등 안전성도 높였다.
더 뉴 투싼은 실시간으로 주행 중인 노면을 판단해 최적의 주행모드를 자동으로 선택하는 ‘오토 터레인’ 모드와 고속 주행 중 강풍 발생 시 조향 및 제동 제어를 통해 고속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횡풍 안정성 제어’ 등 첨단 주행 기술을 장작했다. 바닥 카펫에는 가속 소음을 줄이는 보강재를 추가하고 차체에는 흡차음재 적용 면적을 늘려 정숙성을 높였다.
더 뉴 투싼은 가솔린과 디젤, 하이브리드 모델로 출시됐다. 가솔린 1.6 터보 모델이 2771만~3439만원, 디젤 2.0 모델이 3013만~3681만원이다.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세제 혜택 적용 후 기준으로 3213만~3858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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