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삼성전자, 화웨이 제치고 3분기 세계 스마트폰 1위 탈환 - KBS WORLD Radio News

삼성전자, 화웨이 제치고 3분기 세계 스마트폰 1위 탈환

Photo : YONHAP News

삼성전자가 3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화웨이를 제치고 1위 자리를 되찾았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는 3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 조사 결과 삼성전자가 점유율 22%로 1위에 올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어 화웨이(14%), 샤오미(13%), 애플(11%), 오포(8%) 등 순이었습니다.

2분기 조사에서는 화웨이가 20.2%로 20%의 삼성전자를 제치고 창사 후 처음으로 1위에 올랐으나, 삼성전자가 1분기 만에 제자리를 되찾았습니다.

카운터포인트는 "갤럭시 노트 20과 갤럭시 A 시리즈가 좋은 성적을 거뒀다"며 "특히 5G를 탑재한 A 시리즈가 미국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갤럭시 M 시리즈는 인도에서 선전하며 샤오미를 제치고 현지 점유율 1위를 차지했습니다.

샤오미는 창사 후 처음으로 3위에 올랐지만, 2분기 3위였던 애플은 한 단계 순위가 떨어졌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아이폰12의 흥행 조짐과 함께 4분기 실적은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카운터포인트는 전망했습니다.

세계 스마트폰 시장은 코로나19 여파에서 상당 부분 벗어나면서 회복세를 보였습니다.

전체 출하량은 3억6천600만대로, 전분기보다 32% 증가했습니다.

Let's block ads!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삼성전자, 화웨이 제치고 3분기 세계 스마트폰 1위 탈환 - KBS WORLD Radio News )
https://ift.tt/3oINVA2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삼성전자, 화웨이 제치고 3분기 세계 스마트폰 1위 탈환 - KBS WORLD Radio News"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