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삼성바이오로직스, 3분기 만에 지난해 전체 실적 넘어섰다 - 중앙일보

삼성바이오로직스. [연합뉴스]

삼성바이오로직스. [연합뉴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이 지난해 전체 매출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3분기 매출 2746억원, 영업이익 565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9%,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39% 증가했다. 이로써 삼성바이오로직스의 1~3분기 누적 매출은 7895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연간 매출(7016억원)을 넘어섰다. 누적 영업이익은 2002억원으로 지난해 전체 이익(917억원)의 두 배를 초과 달성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3분기 실적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3분기 실적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측은 “1, 2, 3공장의 고른 매출 증가와 공장 가동률 상승, 원가율 감소로 지난해 실적을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다. 다만, 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1%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30% 줄었다. 회사 측은 “연간 생산계획에 따른 2분기 가동률 감소로 판매량이 소폭 줄었고, 판관비는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말 4공장 기공식을 열 예정이다. 2002년 말 공장 가동이 목표다. 10월 말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탁개발(CDO) 연구·개발(R&D) 센터를 연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R&D 센터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하고, 연구-개발-생산으로 이어지는 뉴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태윤 기자 pin21@joongang.co.kr
 

Let's block ads!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삼성바이오로직스, 3분기 만에 지난해 전체 실적 넘어섰다 - 중앙일보 )
https://ift.tt/3oaLvK7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삼성바이오로직스, 3분기 만에 지난해 전체 실적 넘어섰다 - 중앙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