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연휴에도 금융사 디도스 공격 시도…금융당국, 보안 점검회의 - 매일경제

추석 연휴 기간에도 금융기관에 대한 해킹그룹들의 분산서비스거부(DDoS·디도스) 공격 시도가 있었지만 금전 피해 등으로 이어지진 않았다.

금융위원회는 4일 은성수 금융위원장 주재로 금융보안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연휴 기간 금융기관의 사이버 보안 및 전산시스템의 안전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이번 연휴 기간에도 일부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한 디도스 공격이 있었지만 준비된 절차에 따라 대응해 특별한 피해가 발생하진 않았다고 설명했다.

금융기관들은 최근 국제 해킹그룹의 디도스 공격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강화된 대응 태세를 유지해왔다.

금융당국은 금융회사들의 재택근무 증가에 따른 망분리 규제 완화에 따라 사이버 공격 대응 체계가 약화하지 않도록 철저한 보완 장치를 마련하도록 하고, 국제적 디도스 공격에 대비해 유관기관과의 협조 체계도 강화하기로 했다.

연휴 기간에 발생한 도쿄증권거래소(TSE) 전산 장애와 관련한 위험요인도 회의 점검 주제였다.

금융위는 도쿄증권거래소 거래가 하루 만에 재개됨에 따라 국내 금융거래에 직접적인 영향은 없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금감원도 이날 김근익 수석부원장 주재로 금융 상황 점검회의를 열어 연휴 기간 중 국내외 시장 흐름을 종합 점검했다.

금감원은 국제 금융시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코로나19 확진, 도쿄증권거래소 전산 장애 등 변동 요인에도 큰 동요를 보이지 않았다고 진단했다.

다만 다음날 주식시장 거래 재개 시 연휴 기간 발생한 해외시장 변수가 한꺼번에 반영될 가능성에 대비해 시장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기로 했다.

한국거래소와 코스콤, 증권사들은 개장을 앞두고 시스템 합동 점검을 실시하며 주식시장 전산시스템 안전성을 재점검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Copyrights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Let's block ads!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연휴에도 금융사 디도스 공격 시도…금융당국, 보안 점검회의 - 매일경제 )
https://ift.tt/3ipFe97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연휴에도 금융사 디도스 공격 시도…금융당국, 보안 점검회의 - 매일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