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0.11.27 08:26
영국 내 최고 권위를 가진 백신 전문가가 최근 뭇매를 맞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에 대해 확실한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영국 정부의 패트릭 밸런스 수석과학고문은 26일(현지 시각) 보리스 존슨 총리와 함께 기자회견에 나와 이같이 밝혔다. 그는 최근 효과에 대한 의구심이 커지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의 효능을 묻는 질문에 대해 "효과가 있었다"고 답했다.
밸런스 고문은 "(과정이 어떻게 됐든) 가장 중요한 결과는 백신이 통한다는 것이고 이는 매우 고무적인 것"이라고 답했다. 크리스 위티 의학 수석 고문 역시 같은 질문에 대해 "세상 모든 것에 대해서는 늘 과학적인 논쟁이 있다"며 "안전성에 대해서는 규제당국이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英, 최고 백신 권위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효과 있다” - 조선비즈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은 연구진의 개발 과정에서 투약 오류로 인해 의외의 결과가 발견돼 90%대의 효과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일부 매체, 전문가들은 백신의 안정성에 대한 우려를 나타내기도 했다.
뉴욕타임스(NYT)는 전날 "전문가들은 아스트라제네카가 공개한 데이터의 오류와 일련의 불규칙성, 누락이 임상시험 결과에 대한 신뢰도를 떨어뜨린다고 보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미국 등의 규제 당국이 아스트라제네카와 옥스퍼드대 코로나19 백신의 긴급 사용을 승인할 가능성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고도 전했다.
https://ift.tt/2KE7Ikh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英, 최고 백신 권위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효과 있다” - 조선비즈"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