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명품업계에 따르면 샤넬 클래식 플랩백 스몰은 1105만원에서 1160만원으로 가격이 5.0% 올랐다. 미디움은 1180만원에서 1239만원으로 5.0% 가격이 조정됐다. 뉴미니는 566만원에서 594만원으로 4.9% 올랐다.
이외에도 가브리엘 호보백 스몰은 655만원에서 688만원으로, 클래식 체인 지갑(WOC)은 380만원에서 399만원으로 인상됐다.
샤넬이 올해 들어 국내 판매 가격을 올린 건 벌써 세 번째다. 샤넬은 지난 1월 인기 품목인 코코핸들 가격을 10% 이상 올린 바 있다. 이어 3월에는 클래식 플랩백 스몰·미디움, 보이 샤넬 , 가브리엘호보 등 일부 제품 가격을 평균 5% 인상했다.샤넬은 지난해에도 2월, 7월, 9월, 11월 등 총 네 차례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샤넬의 대표 제품인 '클래식 미디움 플랩백' 가격으로만 비교하면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11월(715만원) 대비 이달 가격(1239만원)은 73.3% 오른 것이다.
잇따른 가격 인상 정책에 대해 업계에선 샤넬이 고가 정책을 고수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려는 전략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한 명품업계 관계자는 "최근 오픈런 현상과 리셀 거래로 인해 샤넬에 대한 이미지가 많이 추락한 것이 사실"이라며 "오히려 제품 가격을 올림으로써 '고가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capita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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