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사장은 2일 오전 사내 방송을 통해 온라인 시무식을 진행하고 이 자리에서 신년사를 공개했다.
그는 "글로벌 경기 위축으로 인한 국내 경제 위기, 고금리 전환 기조에서 보험업계와 KDB생명이 해결해야 할 주요 현안과 핵심 과제가 많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복합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나가기 위한 경영 키워드로 '실질적 변화, 전 임직원의 동일 지향점 추구와 유기적 협력, 잘못된 관습과 관성 탈피'를 선정했다"며 "올해 고객 신뢰 회복의 원년으로 삼아 민원 감축과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KDB생명은 CEO 신년사 영상 시청으로 대체하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기 위해 준비하고 다짐하는 5분의 시간'으로 정의해 전 임직원의 시청과 참여를 독려했다.
한편, KDB생명은 계묘년 새해 임직원들의 힘찬 새 출발을 위해 '응원 커피차'를 준비하는 깜짝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이벤트는 KDB생명의 여러 도전 과제를 함께 헤쳐나갈 직원들이 기분 좋은 새해 첫 출근길을 맞이할 수 있도록 커피와 간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준비됐다.
KDB생명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이 2023년 CEO 경영 메시지에 공감하고,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CEO 신년사를 시청하는 온라인 시무식을 준비했다"며 "여러 도전 과제를 함께 헤쳐나갈 직원들이 새해 첫 출근길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통해 긍정의 에너지를 충전하고 위기 극복을 위한 의지를 다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jsjeong@yna.co.kr
(끝)
https://ift.tt/erE7Dio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최철웅 KDB생명 사장 "고금리 시대, 슬기롭게 생존해야" - 연합인포맥스"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