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에 차를 넣고 빼듯 언제든 돈을 넣었다 빼면서 쏠쏠한 이자를 챙길 수 있는 수시입출금식 통장, 이른바 ‘파킹 통장’의 금리가 줄줄이 오르고 있다.
저축은행 업계 자산 규모 4위인 웰컴저축은행은 10일부터 수시입출식 보통예금인 ‘웰컴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의 기본 금리를 기존 연 0.5%에서 연 1.5%로 인상했다. 우대금리를 합쳐 예치금 5000만원까지 최고 연 3%의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우선 마케팅 및 멤버십 가입에 동의하면 0.5%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 또 전달 ‘급여’ ‘월급’ 등의 용어로 100만원 이상 입금한 실적이 있고 자동이체·납부 실적이 한 건 이상 있으면 0.5%포인트씩 추가돼 총 1.5%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5000만원 초과 금액에 대해선 기본금리와 마케팅 우대금리를 합쳐 최고 연 2%가 적용된다.
이 상품은 이전까지 나온 파킹통장 가운데 금리가 가장 높았던 OK저축은행의 ‘OK읏통장’과 최고 금리는 연 3%로 같지만 적용 한도가 5000만원으로 10배 더 높다.
OK저축은행은 하루만 맡겨도 연 2.5%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중도해지OK정기예금’ 특판을 총 3000억원 한도로 진행 중이다. 만기 3년의 정기예금이지만 3회에 걸쳐 중도 해지해도 연 2.5% 이자를 그대로 받을 수 있어 파킹통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빈난새 기자 binthere@hankyung.com
담비, 웰컴저축은행 사업자 담보대출 입점
'사실상 파킹통장' OK저축은행, 年 2.5% 금리 중도해지...
토스뱅크 '2% 이자'도 낮다…최고 年 3%짜리 '파킹통장'...
저축은행들 "고객이탈 막자"…수신금리 더 과감히 올렸다
"초봉 5000만원, 전공 제한 無"…'파격 채용' 문 열렸다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불붙은 저축은행 파킹통장 경쟁…금리 쏠쏠하네 부터 Hankyung - Investing.com )https://ift.tt/aNTzwS5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불붙은 저축은행 파킹통장 경쟁…금리 쏠쏠하네 부터 Hankyung - Investing.com"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