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U), 기대 밑도는 실적에 주가 하락" - 인포스탁데일리

"메모리 업황, 2023회계연도 4분기부터 회복세 진입 전망"
마이크론 CI.
마이크론 CI.

[인포스탁데일리=박정도 전문기자] 미국 반도체 업체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U)가 예상치를 하회하는 실적을 발표했다. 

마이크론은 현지시간 21일 장 마감 이후 회계연도 1분기(9∼11월) 매출액이 41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7% 줄었고, 영업 손실은 1억 달러로 적자 전환했다고 밝혔다.

마이크론의 실적은 시장 기대치에 대체로 부합했지만, 다음 분기 가이던스는 컨센서스를 밑돌았다. 이에 따라 시간외주가는 2% 가량 하락했다. 

김선우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부진한 실적과 가이던스와 더불어 내년 전망은 모호한 시나리오로 제시했다"며 "수요에 있어서는 DRAM과 NAND 각각 ~10%, ~20%로 제시하면서도 산업 공급증가율은 이를 하회하고, 하반기에는 수급이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다"고 전했다. 

김 연구원은 또 "출하량이 증가하며 재고는 머지않아 고점을 통과하리라 전망했는데, 막상 마이크론이 새로 제시한 생산 감축 계획은 미미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산제이 메흐로트라 마이크론 CEO
산제이 메흐로트라 마이크론 CEO

그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메모리 다운사이클은 부진한 수요 속 선두업체의 '격차' 벌리기 공급전략이 발생하는데 기인한다"며 "일반적인 경기 순환적인 사이클에서는 이정도 부진한 실적과 그에 따른 투자 감축이 발생하면 경기 회복기에 메모리 업황은 자연스런 개선이 가능하지만, 지금은 특수 상황"이라고 짚었다. 

김 연구원은 "4분기와 2023회계연도 1분기 실적발표회를 통해 모든 메모리 업체들이 극도로 부진한 실적과 현금흐름의 경색, 재무상태 악화 과정 속 전략 수정을 도출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삼성전자도 2023회계연도 2분기부터 수익성 중심 전략으로 되돌아오며 공급조절 전략을 구축할 것"이라며 "이에 기반해 메모리 업황은 2023회계연도 4분기부터 회복세에 진입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정도 전문기자 newface0301@naver.com

Adblock test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U), 기대 밑도는 실적에 주가 하락" - 인포스탁데일리 )
https://ift.tt/JrmNp4n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U), 기대 밑도는 실적에 주가 하락" - 인포스탁데일리"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