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빗썸, 프레시움 상폐…코넌·사이버베인 등 3종 유의종목 지정 - 데일리한국

[데일리한국 견다희 기자]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빗썸은 프레시움(PCM) 거래 지원을 종료(상장폐지)한다고 2일 밝혔다.

빗썸은 "재단의 사업, 개발 현황 등이 계속 지연되고 있으며 재단이 제시한 소명자료만으로는 사업의 지속 가능성 여부를 판단하기 어렵다"고 상장폐지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투자유의 지정 사유에 대한 재단의 해명 등 소명이 불충분해 빗썸 상장 유지 기준에 부합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으로 이달 19일 오후 3시부터 프레시움의 매수와 매도가 중단된다.

빗썸 또 코넌(CON), 사이버베인(CVT), 더마이다스터치골드(TMTG) 3종을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했다.

빗썸은 코넌이 상장 때보다 시가총액이 크게 떨어졌고, 이전에 투자유의 종목에서 해제된 이후 재단이 소명한 사항을 이행했는지 확인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사이버베인에 대해서는 개발 및 사업 현황을 확인하기 어렵고, 상장 시 대비 시가총액이 하락했으며 커뮤니케이션 채널(홈페이지, SNS 등)이 비활성화돼 있다며 투자자 보호 방안을 재단과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더마이다스터치골드과 관련해서는 상장 시 대비 시가총액이 하락했으며, 최근 사업 양도 및 경영진 변경으로 본래의 사업 내용과 방향이 급격히 변경돼 해당 가상자산의 시세에 영향을 준다고 지적했다.

빗썸은 투자유의 종목으로 지정된 가상화폐는 유의종목 지정을 연장할지, 상장폐지할지를 이달 26∼30일 중에 공지할 예정이다.

기자소개 견다희 기자 다른기사보기

Adblock test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빗썸, 프레시움 상폐…코넌·사이버베인 등 3종 유의종목 지정 - 데일리한국 )
https://ift.tt/368Ybt7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빗썸, 프레시움 상폐…코넌·사이버베인 등 3종 유의종목 지정 - 데일리한국"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