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월가의 심리를 좀 움직일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중국 이야기를 잠깐 드리자면요. 각국의 기준금리 인상 기조 속에서 중국이 깜짝 조치를 내놓은 것은 맞지만 내용을 살펴보면 여러가지 고민의 흔적이 엿보인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그동안 불거졌던 저성장 문제를 좀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서는 1년만기 대출우대금리도 인하하지 않을까 하는 전망도 있었거든요. 중국이 조금더 넓은 통화 완화 정책 대신 부동산 시장 문제 해결을 위한 표적 조치를 한 것이다, 이렇게 보는 시각이 있다는 겁니다. 중국 역시 `나홀로 기준금리 인하` 행보를 강하게 하기는 어렵다는 이야기인데요. 사실 중국은 기준금리를 낮추면 자본 유출 우려를 안 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국제금융연구소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은 1분기에 주식시장 등에서 430억달러가 빠져나갔습니다. 그래서 월가에서는 경기 연착륙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것들이 필요하겠지만, 중국의 이번 조치가 글로벌 시장에 퍼진 저성장 공포감을 덜어줄 수 있는 요인은 됐다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10년 만기 국채수익률은 전날보다 소폭 내린 연 2.83% 선에서 움직이고 있고요, 서부텍사스산중질유 WTI 6월물은 보합세를 보이며 배럴당 112달러선에 거래중입니다. 아직 오늘 장이 마무리된 것은 아니지만 냉정하게 보면 이번주 장은 8주 연속 하락장으로 기록될 가능성이 높다는 게 월가의 중론입니다. 이번 주 4일 동안 다우지수는 2.9%, 943포인트 이상 떨어졌습니다.
오늘 프리마켓에서 눈에 띄게 움직인 종목들도 짚어볼까요. S&P 500 편입종목 가운데 프리마켓에서 거래량이 가장 높은 기업은 로스 스토어, 티커종목명 ROST입니다. 이 회사는 저가 의류 유통 체인인데, 오늘 실적 발표에서 매출과 이익이 모두 시장 기대에 못 미쳤을 뿐 아니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인플레이션 압력이 더 올라갈 것` 이라며 올해 실적 전망도 낮춰잡았습니다. 이 때문에 주가는 프리마켓에서 한 때 24% 이상 하락했고요.
로스 스토어를 제외하면 거래량 상위 종목들의 주가는 대체로 오름세입니다. 애플은 1.3%, AMD는 2% 넘는 상승세를 보였고요. 국내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미국 기업인 테슬라도 오늘 1% 이상 상승 흐름 보였습니다.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월가는 중국 대출우대금리 인하를 왜 반가워할까 [신인규의 글로벌마켓 A/S] - 한국경제TV )https://ift.tt/FzvmO3x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월가는 중국 대출우대금리 인하를 왜 반가워할까 [신인규의 글로벌마켓 A/S] - 한국경제TV"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