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DGB생명, 보험사기 모니터링 프로세스 개선 - ZD넷 코리아

DGB생명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보험사기를 더욱 정교하고 과학적으로 적발하는 보험사기 모니터링 프로세스 개선에 나섰다고 19일 밝혔다.

DGB생명은 지난 2019년부터 FDS(Fraud Detection system)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해오고 있다. 보험사기가 대규모 지능화되는 등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빅데이터 기술에 기반한 보험사기 모니터링 개선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사진=DGB생명)

DGB생명은 보험금 과다 지급자 중심의 내부 데이터와 SIU심사 분석에만 의존하여 보험사기 혐의자 개인에 초점을 맞추는 기존의 보험사기 분석 프로세스를 혐의자 간의 공모관계 분석에 초점을 두는 방식으로 개선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이를 위해 기존 SIU심사 결과에 관계형분석, 교차분석 등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공모 의심자까지 찾아내고, 관련 병원이나 보험설계사와의 연계 여부도 파악해 조직화된 보험사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개발했다.

DGB생명 김성한 대표이사는 "이제는 금융당국, 보험업계, 보험소비자, 보험학계가 지혜와 힘을 모아 보험사기 근절에 앞장서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Adblock test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DGB생명, 보험사기 모니터링 프로세스 개선 - ZD넷 코리아 )
https://ift.tt/eQ9dmyD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DGB생명, 보험사기 모니터링 프로세스 개선 - ZD넷 코리아"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