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전문가들 'ECB '상당한 진전'은 금리인상 속도 둔화 시사' - 연합인포맥스

크리스틴 라가르드 ECB 총재. 연합뉴스 자료 사진

(뉴욕=연합인포맥스) 정선영 특파원 = 유럽중앙은행(ECB)이 2회 연속 75bp 금리 인상에 나서면서 '상당한 진전'이라고 평가한 것은 향후 긴축 속도를 줄일 수 있음을 시사한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27일(현지시간) 다우존스에 따르면 판테온 매크로이코노믹스의 클라우스 비스테센 유로존 이코노미스트는 "ECB의 추가 금리 인상이 예상되지만 중앙은행이 긴축 속도 둔화를 시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에 세 번째 주요 정책금리 인상으로 완화적인 통화정책을 철회하는데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고 말했다"며 12월에 ECB가 50bp 금리 인상을 하고, 2023년 1분기에 25bp 인상할 것이라는 전망과 일치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오는 28일에 나올 ECB의 장기 기대인플레이션이 미래의 금리 인상 경로에 중요한 영향을 줄 것이라는 의견도 나왔다.

골드만삭스도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는 ECB 성명에서 12월 50bp 금리 인상을 예상했다.

거프릿 길 골드만삭스 매크로 전략가는 "목요일 ECB의 75bp 금리 인상 이후 투자자들의 관심은 2차 인플레이션 효과에 대한 금요일 설문조사에 집중될 것"이라며 "인플레이션이나 기대인플레이션이 더 강세를 보이면 ECB는 12월 회의에서 75bp의 추가 금리 인상으로 공격적인 접근 방식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syju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0시 1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Adblock test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전문가들 'ECB '상당한 진전'은 금리인상 속도 둔화 시사' - 연합인포맥스 )
https://ift.tt/u0rYgdq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전문가들 'ECB '상당한 진전'은 금리인상 속도 둔화 시사' - 연합인포맥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