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디지털영업부 직원들이 일하는 모습(신한은행 제공)© 뉴스1 |
신한은행은 은행에 방문하지 않는 고객들을 위한 비대면 영업점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디지털영업부를 39명 규모의 디지털영업1,2,3부로 확대해 서울 중부, 강남, 북부 등 9개 지역 본부 소속 영업점의 최근 1년간 비내점 고객 75만여명의 자산관리를 시작한다. 하반기에는 부산, 호남 등 전국 215만여명의 고객으로 범위를 넓힐 계획이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디지털영업부는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지 않는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채널과 동일한 수준의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영업점으로, 지난해 9월 은행권 최초로 신설됐다.
신한은행은 우수한 여수신 종합상담 역량과 비대면 영업 역량을 보유한 디지털 전문 직원들을 디지털영업부에 배치해 고객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 및 금융정보를 적기에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신한 쏠(SOL)에 전용 페이지인 마이케어(My Care)페이지를 신설해 '이용자별 맞춤 케어 메시지', '유용한 금융 컨텐츠', '개인별 추천 상품', '놓치지 말아야 할 금융 일정' 등의 맞춤형 컨텐츠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영업부는 고객중심의 디지털 고객 케어 센터로, 신한은행 미래 영업점의 표준이 될 것"이라며 "향후 성과 검증을 통해 하반기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minssu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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