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e대한경제 - e대한경제

사진:KB국민은행

[e대한경제=신보훈 기자] KB국민은행은 ‘KB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펀드, 일임형 ISA 등 금융투자상품 판매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KB화상상담 서비스’는 모바일, PC, 화상상담 전용창구를 통해 공간의 제약없이 영업점과 동일한 수준의 금융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펀드‧일임형 ISA 판매에는 정확한 상품 설명과 함께 소비자보호 의무에 따른 적법한 판매 절차를 준수하기 위해 화상상담 중 AI금융상담시스템을 연결한다. 이를 통해 금융투자상품 판매에 따른 적합상품 추천 및 필수 상품설명, 설명 내용 자동 녹취 및 저장 등 불완전판매를 차단하기 위한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AI금융상담시스템은 지난해 3월 전국 영업점 도입 이후 금융투자상품 학습기능을 통해 높은 수준의 음성인식기술과 음성합성기술을 구현해 불완전판매를 예방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공간의 제약 없이 영업점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탁, 퇴직연금 등 화상상담 서비스의 업무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신보훈기자 bbang@

〈ⓒ e대한경제신문(www.dnews.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Adblock test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e대한경제 - e대한경제 )
https://ift.tt/p8Lc3KP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e대한경제 - e대한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