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HF, 사장 최준우)는 오는 2월 1일부터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이용 고객이 금년도 6월 30일까지 대출금을 조기상환하면 조기상환수수료의 70%에 해당하는 금액을 감면한다고 28일 밝혔다.
적용 대상은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이용고객 중 대출실행일로부터 3년 이내에 대출금을 조기상환하는 고객이며, 고객이 조기상환 하게되면 기존 조기상환수수료의 30%에 해당하는 수수료만 납부하는 방식이다.
본 조기상환수수료 감면 목적은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이용 고객 중 상환여력 있는 고객의 조기 상환을 유도하고, 상환된 금원을 내집마련 디딤돌 대출 재원으로 활용하여 저소득·실수요층 지원에 보다 집중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조기상환수수료 인하로 기존에 A씨는 조기상환하는 금액(1억원)의 0.8%인 80만원의 수수료를 납부해야 했으나, 6월30일까지는 수수료 70%를 감면한 금액인 24만원만 납부하면 된다. 강경남 기자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소비자를 위한 신문] “디딤돌 대출 조기상환 시 수수료 감면” - 소비자를위한신문 )
https://ift.tt/pDokxBwJQ
비즈니스
https://ift.tt/pDokxBwJQ
비즈니스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소비자를 위한 신문] “디딤돌 대출 조기상환 시 수수료 감면” - 소비자를위한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