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5 |
현대차가 언론에 최초로 공개한 ‘아이오닉 5’를 직접 보고 떠오른 생각이다. 세련된 외관, 친환경 소재 적용, 다양한 편의사양 등을 갖춰 주목받은 차지만 진짜 매력은 넓은 실내공간에 있다는 분석이다.
아이오닉 5는 현대차가 차세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제작한 첫 차다. 계약 시작 첫날에만 2만 3700명이 몰렸을 정도로 운전자들의 관심이 높다.
▲현대차 아이오닉 5 실내 |
운전석에 앉아보니 생각보다 넓고 쾌적한 공간이 펼쳐져 만족스러웠다. 크로스오버차량(CUV) 형태로 제작됐지만 머리 위 공간이 부족하지 않았다. 키 180cm 가량 성인 남성이 앉아도 1·2열 윗부분 모두 넉넉하다.
▲현대차 아이오닉 5 실내 구성 |
1열 운전석은 시트 등받이 각도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안마의자 등에서 사용하는 ‘무중력 자세’도 구현할 수 있다. 전기차 충전을 하며 운전석에 앉아 쉴 때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을 듯하다. 센터페시아에서는 히터와 함께 있던 송풍기의 위치를 이동시켜 간결한 디자인을 구현한 게 눈에 띈다. 운전석에 앉으면 태블릿 PC를 연상하케 하는 12인치 계기반(클러스터)과 12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이 보인다.
▲현대차 아이오닉 5 2열 좌석을 접은 모습. 연합 |
▲현대차 아이오닉 5 2열 좌석을 접은 모습. 성인 남성이 누울 수 있는 공간이 나온다. 연합 |
아이오닉 5는 내연기관차가 아니라 엔진의 공간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다. 덕분에 축간거리를 넓게 가져갈 수 있고, 앞부분에도 작은 공간이 있어 트렁크처럼 활용할 수 있다.
▲현대차 아이오닉 5 충전 단자 |
▲현대차 아이오닉 5 ‘파라메트릭 픽셀’ 디자인의 헤드램프. |
▲현대차 아이오닉 5 후면부 이미지 |
한편 현대차는 전국 영업점 등을 통해 아이오닉 5의 국내 사전 계약을 받고 있다. 롱레인지 모델 2개 트림의 계약을 우선 받으며, 가격은 익스클루시브가 5000만원대 초반, 프레스티지가 5000만원대 중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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