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美보건당국, 얀센 코로나19 백신 접종 재개 권고 - 한국경제

백신 라벨에 경고 문구 추가하기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용 중지됐던 존슨앤드존슨(J&J) 제약 계열사 얀센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사용이 재개한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자문기구인 예방접종자문위원회(ACIP)는 23일(현지시간) 긴급회의를 열고 얀센 백신이 혈소판 감소를 동반한 혈전증(TTS)이라는 드문 증상을 나타낸 여성 15명의 사례를 검토한 뒤 사용을 재개하라고 권고했다.

ACIP는 미국의 18세 이상 성인에게 얀센 백신을 권고한다는 종전의 권고안 내용을 유지하되, 백신의 라벨에 '50세 미만 여성은 혈소판 감소를 동반한 혈전증의 위험이 높아진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는 문구를 추가하기로 했다. J&J도 해당 문구 내용에 동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ACIP는 CDC로부터 지금까지 미국에서 얀센 백신을 맞은 800만여명 가운데 모두 15명의 여성에게서 혈소판 감소를 동반한 혈전증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는 보고를 받고 사례를 검토, 투표를 진행해 이같이 결정했다.

앞서 지난 13일 CDC와 식품의약국(FDA)은 얀센 백신을 맞은 사람에게서 ‘드물지만 심각한’ 혈전증이 나타난 사례 6건을 검토하고 있다며 해당 백신 사용 중단을 권고했다.

ACIP가 얀센 백신의 사용 재개를 권고함에 따라 미국에서는 곧 얀센 백신의 접종이 재개될 전망이다.

이후에는 로셸 월렌스키 CDC 국장이 이번 권고안을 승인한 뒤 FDA가 긴급사용 승인의 권고 문구를 수정하는 절차가 남았다.

류은혁 기자 ehryu@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美보건당국, 얀센 코로나19 백신 접종 재개 권고 - 한국경제 )
https://ift.tt/3xmVWi8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美보건당국, 얀센 코로나19 백신 접종 재개 권고 - 한국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