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NH證 "삼성전자, 1분기 실적 양호할 것" - 파이낸셜뉴스

NH證 "삼성전자, 1분기 실적 양호할 것"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NH투자증권은 4일 삼성전자에 대해 1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컨센서스(전망치)를 상회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매수와 10만5000원으로 유지했다.

도현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실적은 매출액 77조6000억원, 영업이익 13조9000억원, 순이익 9조60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인 13조원을 상회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실적은 한자릿수 중반에 불과한 메모리 반도체 가격 하락, 1200원을 상회한 원·달러 환율, 북미 고객사와 자사 스마트폰 판매 호조 등이 요인"이라며 "부문별 영업이익은 반도체 8조원, 디스플레이 9000억원, IM 4조원, CE 7000억원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도 연구원은 "메모리 반도체는 데이터센터 중심의 양호한 수요, 업계 전반적으로 가격 하락 방어를 위한 보수적 투자, 고가 제품 위주 판매, 적극적인 재고 확충 전략 등으로 제품 가격 하락 폭이 과거 다운 사이클 대비 상당히 양호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파운드리는 최신 공정 수율 이슈 등으로 실적이 부진하다"고 말했다.

그는 "2분기 영업이익은 14조7000억원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실적 개선은 메모리 반도체가 주도할 것"이라며 "DRAM 가격 하락이 마이너스 1%로 제한적이며 NAND는 가격 상승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gseob@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block test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NH證 "삼성전자, 1분기 실적 양호할 것" - 파이낸셜뉴스 )
https://ift.tt/soM9kxd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NH證 "삼성전자, 1분기 실적 양호할 것" - 파이낸셜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