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목표주가를 92,000원으로 14% 상향 조정한다.
2021년 기준 목표 PBR을 기존 1.8배에서 2.1배로 17% 높였다.
PBR 2.1배는 리레이팅 없이 파운드리 사업가치를 반영해 상승 가능한 수준이다.
지난 9월 21일 발간한 보고서에 언급했던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 가치가 부각되고 있다.
PBR 2.1배에 포함된 잠재적인 파운드리 사업가치는 100조원 수준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3년간 예측 가능한 주주환원 정책을 펴왔고 내년 1월에 발표될 주주환원 정책도 이러한 기조를 유지해 밸류에이션 상승에 기여할 것이다.
11월 초 이후 주가 상승이 가파르지만, 여전히 글로벌 peer 반도체업체 중 밸류에이션 매력이 가장 높다.
PBR 2.1배 이상의 밸류에이션 적용도 지금의 시장 상황에서는 부담스럽지 않다.
4분기 실적은 환율 영향과 스마트폰 판매 부진으로 당초 예상 하회
4분기 매출액은 60.7조원, 영업이익은 9.0조원으로 매출액은 당초 예상에 부합하겠지만 영업이익은 5% 하회할 전망이다.
4분기 내내 원화 강세가 지속되면서 부품 사업 이익에 부정적 영향이 있었다.
스마트폰 출하량도 6천만대로 당초 예상을 7% 하회할 전망이다.
채널 재고를 소진하기 위해 sell-in 물량을 보수적으로 관리했고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부정적 영향도 있었다.
반면, 가전 수요 강세는 지속됐고 OLED패널 출하도 예상을 충족했다.
파운드리 사업 가치 반영 시작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인텔이 주도하고 있던 PC 및 서버용 CPU 시장이 ARM 아키텍처 기반의 마이크로프로세서로 다양화되면서 선단(advanced)공정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TSMC와 삼성전자 파운드리 가치가 높아지는 중이다.
삼성전자가 5nm 기술 수율 확보에 아직 어려움을 겪고 있기는 하지만, 파운드리 시장 성장의 수혜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5nm 수율 확보는 파운드리 사업 수익성 개선과 삼성전자 파운드리 사업의 경쟁력과 사업 가치의 추가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다.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삼성전자(005930) 4Q20 Preview: 파운드리 가치 반영 시작 - 매일경제 )https://ift.tt/2KP4cE6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삼성전자(005930) 4Q20 Preview: 파운드리 가치 반영 시작 - 매일경제"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