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현대차그룹, 美 로봇 업체 보스턴 다이내믹스 지분 80% 인수 - ZD넷 코리아

서울 양재동 현대기아자동차그룹 사옥. 사진=지디넷코리아
서울 양재동 현대기아자동차그룹 사옥. 사진=지디넷코리아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로봇 전문 업체 보스턴 다이내믹스를 인수한다고 11일 공식 발표했다. 

현대차그룹은 총 11억 달러 가치의 미국 로봇 전문 업체 ‘보스턴 다이내믹스(Boston Dynamics, Inc.)’에 대한 지배 지분을 ‘소프트뱅크그룹(SoftBank Group)’으로부터 인수하기로 최종 합의했다. 

현대차그룹은 보스턴 다이내믹스 지분 80%, 소프트뱅크그룹은 지분 20%를 보유하게 된다.

현대차그룹에서는 현대차, 현대모비스, 현대글로비스,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이 공동으로 참여한다. 

보스턴다이내믹스 인수로 인한 최종 지분율은 각각 ▲현대차 30% ▲현대모비스 20% ▲현대글로비스 10%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20%로 구성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정의선 회장의 지분 참여에 대해  "그룹이 앞으로 본격화할 미래 신사업에 대한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지속적인 투자 의지를 표명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밝혔다. 

또 "로봇 사업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보여준다는 측면에서 글로벌 우수 인력 확보, 우량거래처 유치 등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자신했다. 

현대차그룹은 11일 미국 로봇 업체 보스턴다이내믹스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의 이번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 합의는 글로벌 로봇 시장이 기술 혁신과 로봇 자동화 수요로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데 따른 것이다. 

정의선 회장은 이날 “세계 최고 수준의 로보틱스 기술을 보유한 보스턴 다이내믹스와 함께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현대차그룹이 지향하는 인류의 행복과 이동의 자유, 한 차원 높은 삶의 경험가치 실현을 위한 새로운 길을 제시할 것”이라고 의미를 밝혔다.

정의선 회장은 이어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Smart Mobility solution)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현대차그룹의 역량에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로보틱스 기술이 더해져 미래 모빌리티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령화, 언택트로 대표되는 글로벌 메가 트렌드가 진행 중인 가운데 안전, 치안, 보건 등 공공영역에서도 인류를 위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보스턴다이내믹스 2족 보행 로봇 아틀라스

손정의 소프트뱅크그룹 회장은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스마트 로봇 핵심 기업으로, 세계 유수의 모빌리티 기업인 현대차그룹과 함께 로봇 상용화 가속화에 나서게 돼 감격스럽다”며 “현대차그룹과 함께 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미래는 매우 밝으며 소프트뱅크그룹도 이들의 성공에 지속 투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로버트 플레이터 보스턴 다이내믹스 최고경영자(CEO)는 “현대차그룹과 함께 모빌리티 산업이 직면한 변화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첨단 자동화를 가능케 하겠다는 목표 실현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고객들을 위해 로보틱스 분야의 쉽지 않은 도전 과제들을 지속적으로 해결해 나가는데 협력하길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현대차그룹의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는 계약 체결을 비롯해 이후 한국, 미국 등 관련 정부 부처의 승인 절차를 거쳐 이르면 내년 상반기 중으로 최종 마무리될 전망이다.

Let's block ads!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현대차그룹, 美 로봇 업체 보스턴 다이내믹스 지분 80% 인수 - ZD넷 코리아 )
https://ift.tt/3gzOI2v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현대차그룹, 美 로봇 업체 보스턴 다이내믹스 지분 80% 인수 - ZD넷 코리아"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