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금융당국 "금융회사 간 과도한 자금확보 경쟁 자제하라" - 연합인포맥스

(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금융당국이 시중 자금이 은행 등 안전자산으로 몰리는 역머니무브를 우려하며 금융회사 간 과도한 자금확보 경쟁 자제를 요청하고 나섰다.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은 23일 오전 금융권 및 연구기관 등과 금융권 자금흐름(역머니무브) 점검·소통 회의를 열고, 최근 금융시장내 자금쏠림과 관련된 시장내 자금흐름 현황을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회의 참석기관들은 최근 금융시장 내 일련의 자금흐름이 글로벌 긴축에 따른 급격한 금리 상승 및 시장 불확실성 증가에 따른 불안심리 확산 등에서 비롯된 이례적이고 특이한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은행권은 상대적으로 유동성이 풍부한 반면, 제2금융권은 자금조달 애로를 겪는 등 업권간 자금조달 여건의 차별화가 확대되고, 연말 결산마저 앞두고 있어 자금흐름의 변동성이 더욱 커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특히 금융당국은 업권 간·업권내 과도한 자금확보경쟁이 향후 대출금리 상승 등으로 이어질 수 있고, 채권시장의 신용스프레드 확대에도 영향을 미치는 등 금융시장 불안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금융당국 관계자는 "과도한 자금확보경쟁은 대출금리 상승 등으로 이어져 경제에 부담이 될 수 있는 만큼 과당경쟁을 자제할 필요가 있다"면서 "시장 내 불안감을 조성하는 시장교란 행위는 엄정 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자금조달 여건 개선 및 시장안정과 관련된 필요한 조치는 적극 검토해 우선 추진이 가능한 조치부터 즉각 추진하겠다"면서 "향후 금융위·금감원 합동으로 업권별 릴레이 간담회를 개최해 업권별 자금흐름 현황 및 리스크요인 등을 밀착 모니터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hjlee@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1시 1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Adblock test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금융당국 "금융회사 간 과도한 자금확보 경쟁 자제하라" - 연합인포맥스 )
https://ift.tt/jCsmgHw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금융당국 "금융회사 간 과도한 자금확보 경쟁 자제하라" - 연합인포맥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