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추경호 "OTT 콘텐츠 제작비용 세액공제에 포함" - 연합인포맥스

"트렌드 반영한 '서발법' 조속 입법"

(세종=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은 18일 "온라인동영상 서비스(OTT) 콘텐츠 제작비용을 세액공제 대상에 포함하는 등 정책적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했다.

추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 경제장관회의에서 "국내 콘텐츠 제작 경쟁력 확보를 위해 인공지능(AI) 기반의 영향변환 등 핵심기술을 개발할 것"이라며 이렇게 제시했다.

정부 모태펀드를 통해 디지털 콘텐츠 제작, 가상기술 개발 등에 투자하는 가운데 대·중소기업의 공동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해 관련 규제도 완화하는 등 투자유인도 확대할 방침이다.

추 부총리는 서비스산업 발전을 위한 방안도 내놨다.

추 부총리는 우선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을 최근 서비스산업 트렌드가 반영되도록 보완해 조속히 입법화되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최근 전 사업이 서비스화되고 서비스업 간 연계되는 추세를 고려해 서비스산업 융복합 기반을 조성할 것"이라고 제시했다.

그러면서 "서비스 교역 확대에 맞춰 서비스 수출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범부처 서비스 수출 지원체계도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부는 내년 초까지 서비스산업의 구조적 개혁을 위한 5개년 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다. 보건·의료, 문화·콘텐츠 등 분야별 서비스 혁신방안도 내놓는다.

이를 위해 민관 합동 서비스산업발전 태스크포스팀(TF)을 이달 말 말까지 구성하여 본격적으로 가동할 계획이다.

j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7시 4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Adblock test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추경호 "OTT 콘텐츠 제작비용 세액공제에 포함" - 연합인포맥스 )
https://ift.tt/vKgGFrX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추경호 "OTT 콘텐츠 제작비용 세액공제에 포함" - 연합인포맥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