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갤럭시Z폴드3는 '병풍' 또는 '옷장'? 두 번 접힌 이미지 나왔다 - 조선비즈

입력 2020.12.25 17:35

내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삼성전자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폴드3’가 화면이 두 번 접히는 형태가 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다. 지금까지 나온 폴더블폰은 접히는 부분이 1곳이었지만 이제는 두세 번 접는 새로운 방식이다. 마치 병풍 또는 양문형 옷장을 떠올리게 하는 모양이다.
삼성 갤럭시Z폴드3 예상 이미지. /피그토우 캡처
미국 IT(정보기술) 매체 폰아레나는 24일(현지 시각) 갤럭시Z폴드3 컴퓨터 그래픽으로 제작한 가상 이미지인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폰아레나는 "렌더링 이미지는 삼성전자가 올해 초 출원한 특허를 기반으로 제작한 것"이라고 전했다.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 갤럭시Z폴드3는 접히는 방식에 따라 두 가지 모델로 나올 전망이다. 듀얼폴드(이중 접힘) 방식의 모델은 가운데 큰 화면 좌우에 작은 화면이 달려 있어 옷장처럼 좌우 작은 화면이 접혔다가 펼쳐진다.

기존 폴더블폰은 화면 가운데 힌지(접히는 부분)가 있지만 갤럭시Z폴드3에는 힌지가 두개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기기를 접으면 왼쪽 작은 화면에 카메라 렌즈 4개가 나타나고, 오른쪽 화면에는 외부 디스플레이(화면)가 나온다.

삼성 갤럭시Z폴드3 예상 이미지. /피그토우 캡처
트리폴드(삼중 접힘) 방식의 다른 모델도 힌지가 두 곳인데, 듀얼폴드 모델과 달리 병풍처럼 접힌다. 트리폴드 모델은 화면을 모두 접었을 때 한쪽 면에는 카메라가, 반대쪽 면에는 디스플레이가 있다.

갤럭시Z폴드3는 화면을 두 차례 접기 때문에 기존 모델보다 화면이 커지게 된다. 기기를 다 펼치면 웬만한 태블릿PC와 맞먹는 큰 화면을 경험할 수 있다. 기존 갤폴드2의 펼친 화면 크기는 7.6인치로, 9인치가 넘는 태블릿PC보다는 화면이 작은 편이다.

Let's block ads!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갤럭시Z폴드3는 '병풍' 또는 '옷장'? 두 번 접힌 이미지 나왔다 - 조선비즈 )
https://ift.tt/3prGdtB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갤럭시Z폴드3는 '병풍' 또는 '옷장'? 두 번 접힌 이미지 나왔다 - 조선비즈"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