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어반베이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서 130억 투자 유치 - ZD넷 코리아

어반베이스(대표 하진우)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로부터 13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받았다고 밝혔다. 어반베이스의 누적 투자액은 총 230억원이다.

양사는 지난 23일 소공동 더 플라자 호텔에서 투자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신사업 추진을 위한 MOU 체결 이후 2개월 만에 단행된 투자다. 한화그룹은 최근 우주인터넷, 수소, UAM(도심항공교통) 등 미래를 이끌어갈 신성장동력에 활발한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어반베이스는 VR, AR, 3D 공간 등 메타버스의 핵심기술을 만들고 서비스화 하고 있다. 올해 5월에는 메타버스 영역에서 그 혁신성을 인정받아 금융위-중기부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된 바 있다. 

왼쪽부터 어반베이스 하진우 대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문석 대표

회사에 따르면 이번 투자에서는 ▲전국 95%의 아파트를 가상세계로 구축해 인테리어 시뮬레이션을 해볼 수 있는 '3D 인테리어' ▲공간분석 인공지능을 통해 취향 기반 AR 추천이 가능한 '올인원 증강현실' ▲미러월드 메타버스의 근간이 되는 '3D 자동모델링' 등 메타버스 기술력과 API/SDK를 통한 확장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양사는 이번 투자를 기점으로 건설/부동산 산업 내 홈퍼니싱&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등 핵심사업 분야에서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을 가속화한다. 각 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역량 및 인프라를 단순히 '연결'하는 것에서 나아가 대면과 비대면을 심리스하게 넘나드는 '통합'을 목표로 메타버스 생태계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어반베이스는 전직군 공격적인 채용을 통해 핵심 기술 고도화, B2C 서비스의 사용자 경험 개선, 일본 시장 확장 외 글로벌 공략을 위한 세일즈 및 마케팅 채널 다각화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관련기사

하진우 어반베이스 대표는 "양사가 바라보는 시장과 미래가 일치하여 빠르게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었다"며 "한화와 같은 든든한 파트너와 함께하게 돼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스타트업과 대기업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혁신을 일으킬 것" 이라고 밝혔다.

문석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는 "어반베이스가 보유한 3D 자동모델링,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기술은 건설부동산 연계 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이라는 점에서 사업성을 높이 평가했다"면서 "어반베이스 투자를 기반으로 향후 인테리어, 리모델링, 커머스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 진출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종합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Adblock test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어반베이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서 130억 투자 유치 - ZD넷 코리아 )
https://ift.tt/38uzSH3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어반베이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서 130억 투자 유치 - ZD넷 코리아"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