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식약처 “일본 오키나와현 이물질 발견 모더나 백신 국내에 없어” - KBS뉴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늘(3일) 일본 오키나와현에서 모더나 백신에 이물이 발견돼 접종을 보류한 것과 관련 해당 백신이 우리나라에는 수입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일본 오키나와현 나하시에 설치된 광역접종센터에서 이달 28일 사용할 예정이던 모더나 백신에서 이물질이 연이어 확인됐습니다.

이에 따라 오키나와현 당국은 해당 백신의 제조 번호(3005293) 제품을 사용한 접종을 중단했습니다.

일본 후생노동성은 이 이물질이 백신을 주사기에 주입하는 과정에서 용기의 고무마개에서 떨어져 나온 파편 등으로 조사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식약처는 일본 후생성 발표 자료로 문제가 된 백신의 제조번호를 확인한 결과 “해당 제조번호 제품은 우리나라에 수입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달 26일에도 일본에서 모더나 백신의 이물질이 발견돼 총 3개 제조번호(3004667·3004734·3004956) 제품의 접종이 보류됐습니다.

식약처는 당시에도 동일한 제조번호 제품이 국내에 없다고 밝혔습니다.

Adblock test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식약처 “일본 오키나와현 이물질 발견 모더나 백신 국내에 없어” - KBS뉴스 )
https://ift.tt/3Bmi3q5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식약처 “일본 오키나와현 이물질 발견 모더나 백신 국내에 없어” - KBS뉴스"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