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쇼핑 서비스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배달의 민족, 11번가, 쓱닷컴, 티몬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은 지난달 모든 연령대를 합쳐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결제 추정금액은 네이버가 2조 8,056억 원, 쿠팡 2조 4,072억 원, 이베이코리아 1조 6,106억 원, 배달의민족 1조 4,776억 원, 11번가 1조 288억 원, 쓱닷컴 4,596억 원, 티몬 4,242억 원으로 조사됐다.선호하는 온라인 서비스는 세대별로 다소 차이를 보였다. 20대는 네이버를 가장 많이 이용했고, 배달의민족, 쿠팡, 이베이코리아, 11번가, 구글, 티몬이 뒤를 이었다. 30대는 네이버, 쿠팡, 배달의민족, 이베이코리아, 11번가, 티몬, 쓱닷컴 순으로 이용률이 높았다.
40대는 네이버, 쿠팡, 이베이코리아, 배달의민족, 11번가, 쓱닷컴, GS홈쇼핑 순이었다. 50대 이상은 쿠팡에서 가장 많이 결제했고, 네이버, 이베이코리아, 11번가, GS홈쇼핑, 롯데홈쇼핑, CJ ENM 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네이버 결제 금액은 스마트스토어, 웹툰, 음악, 네이버페이로 결제한 금액의 합이며, 쿠팡은 쿠팡과 쿠팡이츠에서 결제 총액이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 옥션, G9에서 결제한 금액의 합산으로 조사됐다. 카카오는 송금과 결제의 구분이 어려워 제외됐다고 와이즈앱은 전했다.
/백주원 기자 jwpai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한입뉴스] 지난달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 서울경제신문 )https://ift.tt/2PsEdVc
비즈니스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한입뉴스] 지난달 한국인이 가장 많이 결제한 온라인 서비스는? - 서울경제신문"
Post a Comment